가. 학위청구 논문심사 일정
구분 | 세부일정 | 비고 |
1.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및 접수 | 2024. 10. 14.(월)까지 | 학생→학과 *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결과표 제출 |
2. 논문심사위원 추천 및 심사대상자 전산 입력 | 2024. 10. 15.(화) ~ 10. 22.(화) | 학과 |
3. 심사대상자 서류 제출 | 2024. 10. 25.(금)까지 | 대학→대학원혁신실 |
4. 논문심사위원 위촉 및 심사의뢰 | 2024. 11. 1.(금) | 대학원혁신실 |
5. 심사료 총괄표 심사료 지급청구서 제출 | 2024. 11. 8.(금)까지 | 대학→대학원혁신실 |
6-1. 논문발표 및 심사 | 학과 일정에 따름 | 학과 |
6-2. 논문심사 결과 전산 입력 | 2024. 12. 16.(월) ~ 2025. 1. 3.(금) | 학과 |
7. 최종인준날인논문 제출 | 2025. 1. 3.(금)까지 | 학생→학과 *문창어문논집 파일 제출 |
8. 논문심사 결과 자료 제출 | 2025. 1. 7.(화)까지 | 학과→대학 *논문심사 대상자의 최종논문 확인 |
9. 논문심사 결과 보고 | 2025. 1. 9.(목)까지 | 대학→대학원혁신실 |
10. 대학원위원회 최종 심의 | 2025. 1월 중 | 대학원혁신실 |
11. 최종논문(인쇄본?파일) 제출 | 2025. 2. 4.(화) | 학생→중앙도서관 |
<학과사무실 제출서류 안내>
1. 학위청구논문 심사요구서 1부
2. 심사용 논문(스프링 제본 안됨) 1부
3. 이력서 1부 (박사학위지원자만 해당)
4. 연구윤리준수서약서 1부
5.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 결과표 1부
6. 심사료 (석사 100,000원/박사 300,000원)
**반드시 현금으로 학과사무실에 납부**
학과-단과대 행정실-본부 순으로 납입됩니다. 첨부파일의 안내 계좌로 보내면 안됩니다.
*이상의 내용을 10월 14일 월요일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
*이 외의 전공별, 개별 심사 일정 및 방식에 대해서는 학과사무실에서 안내하지 않습니다.
- 서류 1, 3, 4는 첨부파일에 있고, 5는 <부산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-연구학습지원-논문작성지원-연구윤리/표절예방-Turnitin-동영상>에서 인쇄하면 됩니다.(13% 미만)
- 특히 연구윤리준수서약서는 지도교수님의 서명이 필요하니, 미리 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기타 논문 작성 지침은 <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-졸업-학위청구논문-논문 작성 지침>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(첨부파일 '학위논문작성가이드' 참조)